• 서브 1
  • 서브 2

서초구,'엄마표 교육 플랫폼'구축 추진[시민일보]

 서울 서초구가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에서 2022년 시-구 공모사업의 일환인 '어린이 재능 강화 교육 플랫폼'사업을 함께 할 참가자를 오는 1일까지 모집한다.

'시-구 상향적 협력적 일자리 창출 사업'은 서울시와 자치구, 지역 기반 민간단체가 공동으로 진행해 지역 주민에게 필요한 창의적 일자리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수익 창출 및 민간 자립이 가능하도록 발전시키는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지난해 플렌 테리어 사업을 통해 식물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트렌드를 반영하고 반려 식물을 통한 다양한 식물 상품을 개발하고, 플랜트를 활용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는 등 “늘풀” 브랜드를 론칭하여 민간 자립형 수익사업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올해는 구는 서초여성 일자리 주식회사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의 어린이 재능 강화 스쿨” 사업으로 최종 선정되어 서울시 보조금 8400만 원을 확보하였다.

이를 통해 구는 지역 내 고 역량 여성들이 자녀 교육 및 양육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플랫폼을 구축하고, 교육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추진한다.

현재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는 사업 총괄 운영자와 콘텐츠 기획자를 채용 중에 있으며 이번 참가자 모집을 통해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미래교육 키워드를 중심으로 어린이 대상 재능 교육 시스템을 구축한다. 오늘 6월까지 엄마표 교육 콘텐츠 보유한 강사 및 크리에이터., 마케터 등을 추가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이 러닝 기반의 교육 콘텐츠와 관련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해 일상 곳에서 잠재된 재능을 강화시켜주는 엄마표 교육 플랫폼을 통해 지역 아동들을 위한 재능 개발 특화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여성 일자리 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능 플랫폼뿐 아니라 늘 풀 그린 코디네이터도 1일까지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를 통해 트렌드에 맞는 지속 가능한 수익형 사업을 개발하고 경력 유보 여성 등이 자신의 재능을 적극 활용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라고 말했다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83164028400


공유하기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2-03-31 09:09
조회
365